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태양계 행성들 순서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05:34

    >


    헬로, 알파걸이야! 지난 시간에는 우주비행사가 되기 위한 방법을 자세히 알아봤니?오항시날 또한 우주 관련 내용이야!이번에는 태양계의 각 행성 다른 특징을 살펴보고 나가고 싶구나. 지난 시간의 내용이 기억 괜찮고 아니면 http://blog.naver.com/jamogenius/220907352일 88이쪽으로 가고 복습하고 올 수 있도록!그럼 수업을 시작하자.


    >


    그럼 각각의 행성 순으로 특징을 정리해 줄게! 각각의 행성이 어떻게 생겼는지 사진 모두가 보면 더 재미있고 간단할 것 같아:D


    수성(Mercury)


    >


    태양과 가장 딱 붙어 있어 표면 온도가 높은 편이다. 달과 비슷한 특징을 보여 태양계 행성 가운데 가장 작고 토성의 위성 타이탄보다도 작다고 한다. 대기나 물이 없어서, 풍화 침식이 1개도 없다.


    금성(Venus)


    >


    금성의 주된 대기 성분은 이산화탄소로 두꺼운 이산화탄소를 위해 태양빛을 반사시켜 지구에서 관측할 수 있다. 그래서 샛별이라고도 불립니다. 지구와 비슷한 크기로 압력도 높고, 황산운으로 두껍게 덮여 있어서 황산비가 온다고 해.사람은 생존 불가능! 태양계의 행성 중에 유 1 하게 자전 때 때 로이 파행 시 때보다 길다는 특징을 보이고.지구(Earth)


    >


    우리의 행성 지구!현재 인류가 유 1 한 행성이며, 현재까지도 생물체가 유 1 한 행성이야. 바다와 지묘은로 실시됐으며 4계절이 존재하는 다양한 자연 현상이 1어 자신. 지구의 위성은 달이다! 외핵이 액체상태로 추정되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자기장이 존재한다고 한다~화성


    >


    표면이 산화철로 덮여 있어 붉게 보이는 행성. 사람들이 화성에 생명체가 살고 있다고 추정했는데 없대. 화성도 4계절이 존재하고 약간의 이산화 탄소가 있다. 양극에는 극관이 있어서. 대기는 지구의 백분의 1정도의 밀도이다. 태양계 중 가장 큰 화산인 올림푸스 화산이 있다. 위도가 지구와 마찬가지로 기울고 있어 계절 변화가 1어이지만, 그 길이가 지구의 2배가 됐다!목성(Jupiter)


    >


    태양계에서 가장 큰 행성으로 가스 행성이다. 주로 되는 기체 성분은 수소와 헬륨으로 중력도 큰 편으로 행성환도 있다.위성도 꽤 많지.  대기는 빠른 자전 속도와 온도차에 따라 줄무늬가 생긴대! 아주 나는 자기장도 존재하고.지구의 태풍과는 비교가 안 되는 대적반이 있다.토성(Saturn)


    >


    태양계에서 2번째로 큰 행성이다! 토성 또한 행성의 고리로 유명한데 행성의 고리는 오르소리 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어. 너무 예쁜 것 같지 않아?토성은 가스 행성으로 태양계에서 가장 위성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특징으로는 목성과 대등한 대백점을 가지고 있다. 또 아주 가벼운 기체로 되어 있어서 토성을 띄울 수 있는 수영장만 있으면 토성이 둥둥 뜨는 걸 볼 수 있대.


    >


    내용이 이렇게 좋네! 그림에서 귀엽게 나왔네.천왕성(天王星)


    >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행성! 거의 잠든 상태에서 자전하고, 그 이유는 더 큰 천체와의 충돌 때문인 것 같아. 역시 고리가 있다. 원래 행성 고리는 옆에 있는데 천왕성만 세로로 세워졌대. 위성수도 많은 편! 해왕성 (Neptune)


    >


    천왕성과 평등한 행성해왕성에도 대기의 소용돌이가 있고(대흑점), 고리가 있다. 가스 행성에서 행성이 파랗게 보인다..파랗게 보이는 이유는 메탄 때문이다.


    위의 설명에서, 토성을 띄우는 수영장이 있으면, 물에 띄운다고 말했었지? 그림으로 귀엽고 자주 와인이 오는구나~


    >


    태양계에는 행성만 있는 게 아니야. 혜성과 소행성이라는 것도 있는데 이 아이들은 뭐지?가장 먼저 혜성! 혜성은 광과인은 긴 꼬리를 끌고 태양을 초점으로 하여 포물선이 과인타원의 궤도를 도는 천체여. 꼬리별이라고도 한다.혜성의 머리는 불규칙한 듯 길이는 하나~하나 0km이야. 구성성분은 오르소움이 과도한 먼지 구.다음은 소행성! 소행성은 주로 화성과 목성 사이의 궤도에서 태양 주위를 공전하는 작은 행성이다.딱딱한 암석 덩어리로 모양은 불규칙적으로 거의 반경이 50km이 하라고 한다.이런게 행성과 충돌해서 운석구멍을 만드는거야!


    >


    이번에는 태양과 각 행성 간의 거리를 한번 보자.우선 우리 하나 공생비율에서는 mm, m, km 등이 많이 쓰이는 거리의 단위지? 하지만 태양계만 봐도 km에서는 천문학적인 숫자가 내게 오게 된다.예를 들면 지구에서 태양까지의 거리만 약 하나 옥 5000만 km인데, 다른 행성까지 적용하면 엄청난 크기의 숫자가 등장하게 되고 있다. 이것을 간편화하기 위해서 AU라는 단위를 만들었어.태양에서 지구까지의 거리를 기준으로 하여 하나 AU라고 정의하지만, 이것은 우리가 지구에 살고 있기 때문에 지구를 기준으로 한 것이다.즉, 태양에서 지구까지의 거리를 하나 AU로, 그러면 태양에서 지구까지의 거리의 2배 되는 거리는 2AU, 이렇게! ^^태양에서 각 행성까지의 거리는 수성(0.4AU), 금성(0.7AU)지구(하나 AU)화성(하나.6AU), 소행성대(2.8AU)목성(5.2AU), 토성, 하나 0AU), 천왕성(하나 9.6AU), 해왕성(38.8AU)입니다.km에서 자신에게 탄다면 이 화면 1쪽을 가득 채울 수가 있을 정도로 큰 천문학적 숫자긴 하지만 AU에서 쉽게 자신에 탄다면 저렇게 쉽게 표현할 수 있어.


    이번에는 태양계 행성의 순서와 특징, 혜성과 소행성, 태양계 행성과 태양 사이의 거리를 자세히 살펴봤다.이번에는 더 가르쳐주고 싶은게 많아서, 이제부터 다시 시각에 이어서 수업을 진행하려고 해.처음에 한권 3편으로 자신 느타서 진행하게 된다^^그럼 이따 보자! 좋은 하루 보내~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