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 폴더블폰 이슈 ] 이제는 새롭게 시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03:20

    >


    안녕하세요, 좋은 경제연구소입니다.이번에는 폴더블폰 문제에 대해 알아볼 때 하죠.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를 유출하면서 폴더블폰 이슈가 생기고 있습니다.이에 중국 화웨이도 폴더블폰의 이슈를 느꼈는지 급히 휴대전화를 출시하고 있습니다.그럼 폴더블폰 이슈를 한번 정리해볼까요?폴더블폰이슈.


    >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을 둘러싼 삼성전자와 중국 화웨이 간 주도권 다툼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삼성전자와 화웨이 두 회사가 스마트폰 최대 시장으로 꼽히는 중국에서 갤럭시폴드 매진 행진을 이어가는 가운데 한때 휴대전화 최강자로 군림했던 미국 모토로라가 폴더블 전쟁 참전을 선언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세 회사는 각기 다른 접는 방법으로 시장에 폴더블폰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안쪽, 화웨이는 바깥쪽, 모토로라는 옆으로 접는 방식으로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그것은 스토리로 폼팩터 전성시대가 도래했습니다.라는 평가가 나쁘지 않아 주목을 받고 있다.​ 당일 뉴스는 옛 일 6일 중국에서 열린 삼성 전자의 갤럭시 폴드 4차 판매량은 약 2가끔 사이에 전체 소진됐다는 소식이 나쁘지 않고 왔습니다.삼성 전자는 이달 8일 중국 한차 판매 때도 갤럭시 폴드는 5분 만에 소위 완판되고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하루인 moning, 오후에 진행한 2.3차 판매도 매진 행렬을 이오 탈소 폴더블 폰의 한위 업체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삼성전자는 1회분 판매량은 2만대 안팎인 것이 알료탄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중국에서 발매된 갤럭시 폴드는 LTE(4G)모델로 출고 가격은 약 265만원에서 측정되 옷슴니다. 중국의 지난해 한개당 국민 총소득(GNI)이 9470달러(약 하나 00만원)인 점을 감안하면 갤럭시 폴드는 중국 국민 일인당 평균 연봉의 25퍼센트 정도를 차지하는 매우 높은 휴대폰입니다.하지만 고가의 스마트폰이지만 새롭게 폼팩터에게 반한 중국 소비자들로부터 큰 흥미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 전자의 폴더블 폰은 5차 판매는 하나 91으로 계획되어 있는 슴니다.삼성 전자 관계자는 "삼성 전자의 중국 시장 점유율은 올해 2분기만 해도 하나퍼센트 미만이었다","삼성 전자는 새로 폼 팩터를 통해서 중국에서 반등을 노리고 있다"고 전했 슴니다. 지난 하나 51폴더블 폰인 '메이트 X'를 선 보인 화웨이도 완판을 핬 슴니다. 판매 개시 1분 만에 매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메이트X 구매 후기가 약간 없고, '대량생산이 어려워 수백 대 수준만 판매한 것 아니냐'는 뒷얘기도 나쁘지 않아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이 주목을 받는 이유입니다.


    >


    내년에는 폴더블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세계 폴더블 폰 시장에 3번째 주자에 모토로라는 내년 1월에 내놓은 폴더블 폰'모토로라 레이저'을 지난 141유출되었습니다.특히 가격이 1500달러(약 175만원)에서 1조의 프랏그싶(?)스마트 폰의 가격에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정보기술(IT) 매체 다버지는 사양과 성능은 떨어지지만 가격은 시장에서 충분히 통하는 수준이라고 평가했습니다.조개처럼 위아래로 접히는 클램셸(clamshell) 방식으로 다른 폴더블폰보다 접었을 때 작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 전자도 지난 달 291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쿠루 렘 셰일형에서 새로운 폴더블 폰을 깜짝 유츄룰루했다. 미국 IT전문매체 기즈봇 등은 LG전자도 테두리가 거의 없는 화면을 안으로 접는 폴더블폰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해 LG전자까지 폴더블 시장에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


    이번에, 자신이 오는 폴더블 폰의 일람입니다. 안드로이드들은 갤럭시 폴드 2렌더링 키위지를 유출하고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키위 지에 따르면 갤럭시 폴드 2는 6.7인치 화면에 256GB내장 메모리를 갖는 고 있었습니다.키위 XDA의 편집장이 소셜 미디어에 갤럭시 폴드 2모델명이 'SM-F700'고 밝히기도 했습니다.갤럭시 폴드 2는 4월경 출시가 예상되고 있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유출된 이에키웅 없습니다. 다만 현재 삼성 전자가 8인치와 하나 3인치 등 다양한 폼 팩터를 폴더블 기기를 연구하고 있는 것으로 여러 버전 장 잡이 있어 보여서요 다닌다. 키위화 때문은 내년 3월에 '메이트 Xs'출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메이트 X의 후속 버전인 메이트 Xs는 기존 메이트 X에서 폼 팩터가 크게 변하지 않지만 자체 5G SoC칩'기린 990'을 채용하는 것이 알려졌습니다. 키위 메이트 X에 기린 980프로세서가 탑재된 것과는 달리, 화웨이는, 메이트 Xs가 갖는 진정한 5G모델로서 의의를 강조했습니다.


    >


    이처럼 폴더블 스마트폰이 주목받으면서 부속주들이 국내 증시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국내외 소비자들의 반응이 예상보다 뜨거운 데다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의 선점 경쟁이 벌어지면서 지역에서 부속주 실적 개선의 현실성도 매우 높아지고 있습니다.폴더블폰이 지나치게 많이 빠져나가면서 스마트폰 판매단가가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폴더블폰 시장을 선점하려는 이유다. 폴더블폰 시장이 커지면서 지역 관련 기술을 선도하는 국내 부속업체의 실적도 나아지는 현실성이 매우 높다. 관련 부속기업으로는 세경하이테크를 비롯해 KH버텍, 비에이치, SKC코오롱PI, 이녹스젓단소재, 디케이티 등이 있습니다.오항시의 화두는 세경하이테크입니다.세경 하이테크 주가는 지난 7월 30일 상장 그 당시 공모가 3만 5000원보다 4개월 만에 70%이상 상승했습니다.스마트폰용 특수필름 제조업체인 세경하이테크의 주가가 꾸준히 우상 방향의 곡선을 그리는 배경을 보면 폴더블폰 보호필름에 대한 기대감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세경 하이테크의 특수 보호 필름은 현재 1세대 폴더블 폰 커버 유리(커버 글라스)뿐만 아니라 2세대에게도 적용할 수 있으며 내년 폴더블 폰의 확대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이하의 차트는 세경 하이테크 차트이다.​


    >


    >


    앞으로 주목해야 할 테마주는 폴더블폰 이슈 관련주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